재명 본색

재명 본색

이재명은 선명했다. 아니 선명한 듯 보였다. 그는 타협하지 않았고 물러서지 않았다. 그의 말은 거칠었으나 날카로웠다. 사람들은 그를 “사이다”라 부르며 열광했다. 비록 흙수저 출신이었지만 사법고시를 합격하고 성남시장을 두 차례나 했으며 이제는 경기도지사에 도전하고 있다.

입지전적 인물이지만, 지난 몇년 간의 언행을 살펴 봤을 때 그는 더 이상 정치지도자로 거론되어서는 안 된다. 그의 인격과 도덕성에 치명적인 결함이 드러났다.

이재명은 스스로 “전투형 노무현”이라 주장했으나 그는 오히려 싸움 잘하는 이명박에 가깝다. 그는 이명박처럼 거짓말을 잘한다. 스스로에게는 관대하고 다른 사람들은 조금도 용서하지 않는다. 그를 비판(또는 비난)하는 사람들의 입을 막기 위해 고소를 남발한다. 그리하여 얻은 그의 별명은 “읍읍이”다.

그의 성향은 진보로 알려졌지만, 사실은 일베에 더 가깝다고 할 것이다. 실제로 그는 일베에 가입했다고 털어놓았다. 가입만 했고 활동은 하지 않았다는 것이 그의 주장이나, 물론 믿기 어렵다. 일베에 글을 쓸 목적이 아니라면 가입할 이유가 없기 때문이다.

혜궁경 김씨 사건, 김부선과의 스캔들, 김사랑 강제납치 사건, 형과 형수 욕설 등등 그와 관련된 모든 논란은 그의 부도덕성과 비열함을 드러낸다. 그런 그가 여태 민주 진영의 대표 정치인 중 하나로 살아남을 수 있었다는 것이 이상할 정도다. 그의 언론 관리 능력이 정말 뛰어난 것일 수도 있고, 아니면 그가 이미 적폐세력과 한몸이었을 수도 있다.

지금 문재인 대통령이나 민주당의 높은 지지율 때문에 그가 경기도지사에 당선될 수도 있다. 하지만, 그는 임기를 채우지 못할 것이다. 아니 그래야 한다. 싸움 잘하는 이명박이 민주 진영의 대표 선수가 될 수는 없다. 막말한다고 정청래를 자르고, 여자 문제가 있다고 박수현을 자른 민주당 지도부가 왜 이재명을 공천했을까? 그들도 역시 한 통속이지 않았을까?

박근혜 탄핵과 문재인 정부 탄생을 경험한 국민들은 예전의 노예들이 아니다. 정당의 주인은 당원이고 나라의 주인은 국민임을 모두 몸으로 깨달았다. “민주주의 최후의 보루는 깨어있는 시민의 조직된 힘”임을 우리 모두는 안다.

이재명은 안희정보다 훨씬 질이 나쁘다. 빠른 시일 안에 정계은퇴가 필요하다.

7 thoughts on “재명 본색

  1. 아… 서운하네요.
    그간 문재인대통령님의 활약을 요유형님의 아름다운 문장으로 묘사한 글을 읽고 싶어서 블로그 계속 들락 거렸습니다만 이 포스팅을 읽고서는 제 생각과 많이 달라 서운하기 짝이 없네요
    저는 한때 이재명씨를 향해 개인 SNS에 쌍욕을 쓴 적도 있습니다만 이번 만큼은 그를 지지해주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아무런 증거도 나오지 않고 있고 여러가지 석연치 않은 점-지금 나도는 정보가 사실이라면, 국정원이 박근혜 정부때 이재명을 두고 보고 있었을까, 하는 등의 사실도 살펴보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문득 2007년 12월 이명박과 정동영이 붙었을 때 생각이 납니다.. 정말 입으로 육두문자를 내뱉으며 혹시나… 정말로 가능성 0.1%라도… 하는 마음으로 제 자신을 뭉개며 2번을 찍었을 때가 생각납니다.
    그렇다고 남경필을 찍을 수는 없는 것 아니겠습니까.
    이재명이 당선되면 그의 모자란 점을 두고 보고 있을 시민들이 아니라고 믿습니다. 시민들의 조리돌림이 계속되면 그도 마음을 바꾸고 한반도 평화를 경기도의 일을 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냥 제 생각에 요유형님이 드신 근거들이 아직 사실로 판명난 것이 아니라고 알고 있는데 그를 근거로 이재명 당선 후까지 예단하셔서 좀 과한 느낌이 듭니다.
    게다가 제가 바라던 문재인님의 대활약상에 대한 요유형님의 아름다운 묘사글 대신 개인적으로 동의할 수 없는 글을 기다리고 기다리는 와중에 맞딱드려서 섭섭하기가 이루 말 할 수 없습니다. ㅠㅠ

    1. 섭섭하게 해드려 미안합니다. ㅠㅠ

      2012년 대선 때도 안철수를 비판하는 글을 썼다가 안철수 지지하는 분들이 화를 내거나 섭섭해 하셨지요. 지금은 많은 분들이 안철수의 정체를 알게 되었습니다.

      이재명은 노무현이나 문재인과는 다른 사람입니다. 목표를 위해서는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위험한 인물입니다. 적폐세력들이 이재명을 공격하지 않는 이유는 다 쓰임새가 있기 때문이지요.

      이번 선거에서 경기도지사에 당선되었지만, 임기를 채우기는 어려울 겁니다.

      만의 하나라도 이재명이 민주당의 대선 후보가 되는 날에는 문재인 대통령도 위험해집니다. 언제라도 등에 칼을 꽂을 수 있는 사람이지요.

      지금은 서운하시겠지만, 조금만 기다려 보세요. 곧 이재명의 정체를 아시게 될 겁니다.

      고맙습니다.

      1. 저는 이재명 지지자가 아닙니다 요유 형님 ^^
        이재명이 대선후보로 걸맞다고 생각하지 않고 가령 이낙연이나 박원순, 혹은 김경수와 경선하면
        저는 이낙연이나 김경수 박원순을 지지 할 것 입니다.
        다만 그간 세계평화를 위해 불철주야 뛰어다니신 문재인대통령님의 눈부신 활약을 그리는
        요유형님의 아름드운 글을 못 본 게 섭섭할 따름입니다.

        어제 밤 새 기분좋았습니다.

        대통령 개인기로 나라가 바뀌었습니다.

        늘상 들락거립니다.

        건승하세요!

  2. 예전에 마지막 노무현 지지자 글에 댓글 달며 울분 토했던 기억이 나네요.

    최근 믿었던 사람들이 줄줄이 때려대는 뒤통수에 너무 어안이 벙벙하여 혹시나하며 들어와봤습니다.
    소요유님도 친이재명 쪽이실까 걱정이 많이 됐습니다.
    근데 역시나 다행이네요.

    이명박과 그렇게 오래 싸웠던 사람들이 “능력만 있으면 도덕성이 무슨 문제냐”를 외치며
    이재명 지지에 뛰어드는 모습이 참…….

    유시민 하나 남았네요. 믿었던 사람들 다 배신 때리고. 참 씁쓸합니다.

    1. 반갑습니다.^^

      자랑일 수도 있지만, 저에게는 사람(특히 정치인)을 판단하는 촉이 있습니다. 그 사람을 오래 지켜보면서 언행이 일치하는지 살펴봅니다. 특히 언론이 의도적으로 띄우는 인물들을 경계합니다. 그런 사람들은 거의 대부분 껍데기일 가능성이 큽니다.

      이재명은 예전부터 위험인물로 분류된 사람입니다. 아주 경계해야 할 사람입니다.

      유시민은 유능하고 좋은 사람이지요. 그런 사람이 문재인 대통령의 후계자가 되길 바라지만, 워낙 자유주의 성향이 강하고 재능이 많아서 다시 정치를 할 것 같지는 않습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