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가장 비싼 사진
이메가의 미국 방문이 있기 전, 내가 알고 있었던 세상에서 가장 비싼 사진은 바로 이 사진이었다. 한 국가의 국보 1호와 맞바꾼 사진이니까 복구비 200억원 보다 훨씬 높은 가격의 사진임을 틀림없다. 어떤 사람들은 화재 현장에 와서 울부짖었고, 또 어떤 사람들은 사라진 국보의 제사까지 지냈다. 모르긴 몰라도 그들 중에는 지난 대선 때 이메가를 찍었고, 이번 총선 때는 한나라당을 찍은 사람들이 있을 것이다.
그런데, 국보 1호와 맞바꾼 사진보다도 몇 만배나 더 비싼 사진이 나왔다. 역시 주인공은 이메가고, 조연으로 조지(고) 부시(고)가 출연하였다.
이메가가 미국 대통령의 별장이라는 캠프 데이비드에서 자기 위해 미국산 쇠고기 수입을 전면 개방했다. (사실 협상이라고도 볼 수 없지만) 쇠고기 협상이 타결되자 하룻밤 사이에 소값은 8%나 떨어졌고, 소를 키우는 농민들은 망연자실했다. 모르긴 몰라도 그 농민들 중 상당수는 지난 대선 때 이메가를 찍고, 이번 총선에서 한나라당을 찍었을 것이다. 이 쇠고기 협상에서 우리가 얻은 것은 이메가의 대통령 별장 숙박과 위의 사진 한장.
농민들도 문제지만, 더 큰 문제는 이 사진을 위해 우리나라 국민들의 목숨이 담보로 잡혔다는 것이다. 미국에서도 광우병으로 의심되는 젊은이가 사망 직전에 있는데, 우리나라는 이메가의 사진 한장을 위해 아무런 조건없이 미국산 쇠고기를 수입하기로 결정했다. 이번 협상의 결과로 미국에서 광우병이 발견되어도 우리나라는 수입을 금지할 수조차 없게 되었다.
또 30개월 미만 쇠고기의 경우 현행 수입 위생조건상 수입이 금지된 광우병 특정위험물질(SRM) 7개 가운데 편도와 회장원위부(소장 끝부분)만 제외하고 척추뼈·뇌·눈 등 5개는 수입이 허용되고, 그동안 수입 목록에서 제외됐던 소시지·훈제·육포 등 쇠고기를 이용한 육가공품도 수입된다. 아울러 미국에서 광우병이 추가로 발생하면 미국 쪽이 곧바로 역학조사를 해 그 결과를 놓고 한국 정부와 협의하되, 국제수역사무국(OIE)의 ‘광우병위험통제국’ 지위에 반하는 상황이 발견될 경우에만 수입을 중단할 수 있다. 지금까지는 광우병 발생 즉시 수입을 전면 중단할 수 있었다.
[미 ‘뼈 있는 쇠고기’ 내달부터 밀려온다, 한겨레]
광우병이 어떤 병인가? 치료는 고사하고 진단도 할수 없는 치사율 100%인 병이다. 잠복기가 무려 10년에 이르기 때문에 자신이 광우병에 걸렸는지조차 알 수 없는 병이며, 자신의 뇌에 구멍이 숭숭 뚫리기 시작하면 발작을 하며 죽어야 하는 병이다. 돈에만 눈이 먼 미친 인간들이 소를 미치게 했고, 그 미친 소들이 죽어가며 사람을 죽이고 있다. 자연의 순리를 거스르면 이런 일은 언제나 일어나게 되어 있다. 이제 우리나라는 광우병의 위험 앞에 고스란히 노출되었다. 아직도 실감이 나지 않으면 광우병에 걸린 소들이 어떤지 한번 감상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
이메가와 부시의 저 사진 한장을 위해 우리 모두의 목숨이 저당잡혔다. 우리나라 국민 한사람의 목숨 값이 얼마나 될지는 모르겠으나, 저 사진은 인류 역사상 가장 비싼 사진임이 분명하다. 그런데 문제는 이제 시작이라는 것이다. 저 사진보다도 더 비싼 사진들이 앞으로도 5년동안 계속 쏟아질 것이다. 경제가 아니고, 이제 나를 포함한 우리들의 목숨, 우리 자식들의 목숨이 달린 문제가 되어버렸다.
5년을 견딜 수 있겠는가?
11 thoughts on “세상에서 가장 비싼 사진”
끙… 누가 좀 말려줘요. ㅜㅜ;
도대체 취임 몇개월 되었다고… 나라를 이지경으로 만들어 놓는지… ㅜㅜ
채식주의자도 광우병 걸릴 수 있데요. 전염된다고 들었어요.
그리고 광우병 걸린 소 썰던 칼에 피가 묻잖아요. 그 칼로 다른걸 썰면 옮긴데요.
제발 대통령의 체면 이런거 버려도 좋지만 국민 건강만은 생각해줬음 해요.
광우병 걸려서 일어나지도 못하는 소 싹쓸이해다가 우리나라에 팔지 않을까요?
돈이면 다 되는 세상. 싼거면 다 OK되는 대한민국이니까요.
청와대와 국회에서 사용하는 소고기를 모두 미국 공장에서 도축되고 가공된 소고기로 한다면…
한 번 사 먹을 용기를 내보겠습니다. 세치 혀로 인해 국민의 건강을 담보 잡히고…
5년 견디기 힘들 것 같습니다…ㅡ,.ㅡ
이명박이 보여준 사대등신외교의 후폭풍이 거세군요. 입만 열면 실용실용하던 이병박의 실체는 결국 이것이었습니다. 골프카트타고 헤벌레 사진찍는 것… FTA비준에 올인할 것이라면 자동차 시장 개방해주면 되는 것인데…. 미국에선 FTA비준 절대 안됩니다… 실용적으로 한다면 미 하원의장과 지금 대선 주자 3명을 만나고 와야하는 건데, 임기말년의 그것도 인기바닥인 조지부쉬 별장에 가서 하루 놀다오는군요. 국민들에게 가져온 보따리는 선물이 아니라 온갖 고통뿐이군요. 방위비를 늘려 부담하는것과 쇠고기 수입… 그것도 소시장은 방미전부터 선물로 안고 간다고 예고하고 가고 말이죠…
카트를 탔다기 보다는 카트를 운전하는 거 아닌가요?
http://mdboardfile.paran.com/M.....373_66.jpg
화장품,조미료,라면,소세지,마시멜로,만두,떡볶이등등.. 우리나라에서 먹지말아야할 식품이되었습니다
얼마나 비쌀지 깊이 생각하지 않았는데 어쩌면 한국전쟁만큼의 목숨을 바쳐야 할 지도 모르죠!